밸리댄스(BellyDance)란? 벨리댄스(BellyDance)의 역사는 오래되었다 .
역사도 깊지만 運動性에서도 복부근육과 양측 대둔근. 흉부근육의 움직임의 강도가 근육의 발달을 시키는 하나의 부분 집중강화 運動이라 해도 誇言이 아니다 기초 베이직에서부터 동작 하나 하나가 움직임의 連續이 보여주는 근육의 이완수축의 활발함을 보여준다
특히 복지근 부위의 運動成은 과히 藝術이라 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運動으로 추천할만하다
의상에서도 보여주듯이 화려함은 율동에서와 같이 보는 이나 추는 댄스나 모두 하나가 되는그런 의식의 밸리댄스(BellyDance)인 것이다
베일(veil), 스틱(stick), 핑거 심벌(finger cymbal)과 초(candle) 등과 같이 소품처리들을 사용하여 유쾌함을 더해주며. 벨리댄스(BellyDance)는 발레(Ballet)와는 달리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위 상기와 같은 부위의 근육을 많이 使用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유연성. 그리고 健康美 넘치는 바디라인을 유지하는데 매우 적합한 運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벨리댄스(BellyDance)는 유럽의 발레(ballet)와는 달리 조용히 감상하는 Dance가 아니라 관객과 댄서가 화합이 되어 박수를 치면서 즐기는 춤으로 우리나라의 傳統民俗舞踊 속의 풀이 과정에서 벌여지는 화합의 장이라 볼 수 있는 그런 성격의 BellyDance이다. 풀이과정의 맥락이라 보아도 될듯하다 .오늘날에는 이집트 즉 아랍권만의 댄스가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활용하고 응용하는 댄스이기도 하다. 운동성에서도 뒤지지 않은 여흥이 살아있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있는 종류의 댄스운동이다.

벨리댄스(BellyDance)는 다리나 발보다는 신체의 중심부인 복부에서 나오는 동작으로, 미적인 동작과 여성적인 움직임이 근육부위별 운동으로 크게 작용한다.
그리고 반복형 움직임으로 사용되는데, 지루함을 느끼거나 그러한 점을 찾아볼 수가 없다.
무대가 아닌 곳에서나 무대 위에서나 보여주는 藝術性은 평가할만하다
무대에서 진행되는 이 댄스는 그 나라의 민족성이 볼수 있다. 주변국가들의 아랍문화권에서 이와 비슷한 움직임의 댄스들을 볼 수 있는데 아마도 가까운 지역국가들의 비슷한 문화권 때문이 아닌가 쉽다.
무대활용도와 전문아랍댄스들의 움직임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그 속으로 이입되어 가는 듯 한 강한 무언의 메시지가 다가오는 듯한 댄스였다.

운동해부학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아랍특유의 리듬감각과 움직임으로 복직근 상하운동과 대둔근 그리고 하체 근육전반에 도움이 되는 댄스이다 .